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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교

종교관련상식 20. 한발리파

by 정가 2021. 11. 27.

아흐메드 빈 한 리가 시작한 학교로 수니파 주류 중에서 가장 보수적이에요. "사우디아라비아, 아랍에미리트, 카타르 등 이슬람교도 커뮤니티의 15%가 이 학교를 따랐고, 사우디아라비아는 한바리 학교의 주장을 국내법으로 채택했습니다" 자히리 파의 영향을 강하게 받아 한바리 파에서 나아가 와하비즘에서는 안드로메다로서 영적인 계통이 놓이면 이라크의 레반트 이슬람 국가 등에 대패합니다.

 

한바리 학교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대 상황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8 세기의 아라비아 사회에서는, 무타질라파와 자히미트파가 인기였습니다. 그들의 주장은 시대상황을 고려해도 아주 파격적이었습니다. 압바스조의 카리프와 관리들은 무타질라의 학교를 공식적으로 지지했지만 당시 압바스조의 신자들은 그들의 새로운 주장에 거부감을 느꼈습니다.

 

무 타지리 학파는 그리스와 헬레니즘 철학, 힌두교, 불교, 마니타니 철학의 영향을 골고루 받았습니다. 따라서 이성은 삶의 첫 번째 요소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는 논리적 추론을 중시하고 자유주의적인 논의를 했습니다. 종교에 논리를 넣으려 해도 답이 제대로 나오지 않았고 답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은 이슬람의 중요한 요소마저 배제하려는 자세였습니다. 그들은 논리와 이성으로 신의 영역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대로는 코란에 잘못이 없는 신의 말씀이 아니라 인간의 이해를 위해서 신이 임의로 창조했을지도 모른다고 결론짓고 있습니다.

 

무 타지리 파의 주장은 성경해석의 역사와 비슷합니다. 무함마드가 계시를 받은 이후 현재까지 이슬람의 코란에 대한 기본 견해는 '코란에 잘못이 하나도 없다'는 것입니다. 무 타지리 파는 코란은 신이 인간에게 가르치기 위해 자의적으로 창조한 것이며 잘못이 없다고 말하는 것은 잘못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어떤 의미에서는 현대의 가톨릭 성경과 비슷합니다.

 

이는 이슬람 사회에 두 가지 충격을 주었습니다. 신의 말을 전한 무함마드를 부정하고 코란의 절대성에 반론했습니다 자크 미트 파는 사후 세계를 부정하고 허무주의를 받아들였습니다. 함발리 학교의 창설자인 아흐마드 빈 함 바르는 이러한 생각에 격노해 이슬람교의 가르침을 부활시키는 사명감을 가진 학교를 만들었습니다 당연히 보수적인 경향이 강한 것은 급진적인 자유주의 사상의 대결 구로 설립된 학교이기 때문입니다.

 

함바르는 기억력이 아주 좋은 사람이었다고 알려져 있지만, 성격은 아주 완고했습니다. 그는 법정에서 무우타질라 학자와 논쟁했습니다만 만약 무우타질라 학교가 수사학과 논리학에 입각하여 한 발짝 반박하자 원칙을 지키면서 타협이나 양보를 거부했고 결국 법정은 투옥되었습니다.

 

초기에는 체계적인 학교가 아니었던 함바르조차 쿠란은 신의 말씀 그 자체이므로 절대적인 권위가 있습니다고 주장하며 코란 해석의 기초는 하디스에게 있습니다 야 합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 이후 외발 제자인 무함마드 알 부카리는 하디스의 컬렉션을 편집하고 하디스의 신뢰성을 평가하면서 학교는 점차 체계적인 학교로 발전했습니다.

 

한 발마저 완고한 교의 적용으로 법정에 섰는데 투기 철학자들이 한 발마저 논리로 반박하자 그는 토론이 아니라 원칙만 강조하며 타협을 거부했습니다. 한바리 학교 멤버들은 자신들의 교의를 거부하는 사람들에 대한 폭력행위로 유명했습니다. 10세기 바그다드에서는 한바리 파를 추종하는 이슬람교도들이 주류판매자나 노래를 부르는 여성들을 습격해 악기를 분해하고(4) 길거리에서 남녀를 한데 묶어 당국에 넘겼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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