몇몇 맥다프파에 대해 언급하기 전에 이슬람의 제1분 파인 칼리파를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왜 수많은 광우병이 퍼졌는지 이해하기 전에 설명할 수 없기 때문이죠.
세 번째 칼리프 오스만이 암살되었을 때, 알리는 칼리프의 자리를 넘겨받았어요. 몇몇 그룹들이 개미에 반대했고, 오스만 제국 살인범에 대한 가혹한 복수를 요구했습니다. 시리아에서 무아위야는 우마이야 가문을 중심으로 반란군을 조직하고 무장봉기를 일으켰습니다. 당시 무아위야는 전쟁에서 매우 불리했지만 무아위야 군은 코란을 높이 들고 알리와의 평화협상을 제기하며 '코란의 판단에 따르자'라고 말했습니다.
더 이상의 피비린내 나는 싸움을 막기 위해 모든 싸움에서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개미는 그것을 받아들인 메인이스트들이 개미에 반대하기 시작했을 때입니다 개미가 암살되고 정통 칼리프 시대는 끝나고 무아위야가 정권을 잡고 그들의 적의는 절정에 달했습니다 그들은 할리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하리지'는 떠난 사람을 말합니다.
할리 지는 알리가 중재 협상에 들어가기까지의 할리파 체제는 옳지만 그 후엔 불공평하다고 해서 탄핵되어야 합니다고 주장했습니다. 그 후로 우마야 집안의 칼리파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할리 지는 수니파의 주장을 모두 부정하고 "크리 족의 후손이 아니면 할리파가 될 수 없다"거나 "무함마드의 후손을 직접 이어받아야 합니다"는 시아파의 주장을 모두 부정하고 후손, 지위, 재산에 관계없이 청렴결백한 성격의 사람이 할리파가 될 수 있습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리지 씨는 무슨 일이 있습니다도 칼리파는 선거에 의해 선택해야 합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당선된 칼리파가 부당한 행위나 이슬람교에 반하는 행위를 합니다면 즉각 탄핵되어야 합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교의는 매우 진보하여 유대교와 가톨릭 등 비이슬람교도인 아브라함교는 분리 종교로서가 아니라 이슬람교에서 독자적인 마다프교의 하나로 인식되고 있으며, 딤미교(이슬람 국가에서의 생활 조건에 대해 분리세를 내는 제도)를 재해석하면 그것들은 허용되어 알라로 갈 수 있습니다. 당시 차별받는 비아랍인들에게 매력적인 아이디어였습니다
당시 고도의 민주적, 평등주의적 관점에서 차별을 받던 비아랍인들이 이를 지지했지만, 우마이야조의 집중이 가속화되면서 하리지가 권력을 잃기 시작하면서 정치운동이 아닌 종교 과격주의의 길로 빠져들었습니다. 원래 할리 지는 인간의 주권은 전지전능하신 신으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했지만, 만약 그것이 발전했더라면 극단주의의 길은 운명이었을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현재 신에게 인정받고 있는 지배자가 없다는 무정부주의 논리에 빠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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