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웨 신앙을 버리고 우상숭배에 빠진 남유다 왕국의 왕들이 모 레크와 바알에게 개인적인 제물로 아이들을 바쳤던 곳입니다. 어원은 불분명하지만 일반적으로 '불이 있는 곳'을 의미합니다고 여겨집니다. 토펫은 예루살렘의 게 히논 무, 즉 힌논 계곡에 있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기서 온 말은 개희 논문입니다 게헤나는 그리스 어로 게 헤니 메를 뜻합니다.
개인적으로 승진한 아이들이 묻힌 곳으로 옛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카르타고의 윗도리가 잘 보존되어 있었던 것은 기원전 146년의 제3차 포에니 전쟁에서 카르타고를 파괴한 로마 병이 저주를 받을까 봐 그들에게 손을 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후 로마시대에 재건되었을 때조차 토펫만은 언급하지 않았기 때문에 2000년이 넘도록 지금까지도 잘 보존되고 있습니다.
고대 로마인들이 남긴 기록은 매우 악의적인 것이어서, 많은 사람들이 개인적인 제물이 실제로 행해졌는지에 대해 회의적이었습니다. 로마인은 카르타고인으로 그런 악습을 지키고 있기 때문에 파괴되는 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그는 이렇게 주장했습니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부 학자들은 개인적으로 기증받은 어린이들이 묻힌 곳이 아니라 유아 사망률이 높았던 고대에 젊은 나이에 죽은 어린이들이 묻힌 묘지라고 주장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토페토 유적을 발굴하고 과학적인 조사를 한 결과, 개인적인 제물로 숨진 어린이들이 매장된 곳으로 널리 믿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판단하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동물 뼈는 많은 포트에서 발견되었습니다. 트펫에서 발견된 화분에는, 생후 반년 미만의 아이의 뼈가 가장 많아, 양등의 동물의 뼈도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전 세계 어느 무덤에도 한 납골당에서 제물로 바친 죽은 사람이나 동물은 없습니다.
발굴된 어린이 뼈에는 질병의 징후가 없습니다. 고대 유아 사망률이 높았던 주된 이유는 질병입니다. 그러나 발굴된 아이들의 뼈에는 질병의 징후가 없습니다. 화장을 한 뼈라도 질병의 흔적은 남아 있지만 그런 흔적은 없습니다. 이것은, 톱 펫에 파묻힌 아이들이 병이 아닌「다른 이유」로 죽은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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